Notice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학생 기초 자료
- 교단일기출판프로젝트
- 교사성장학교
- 학생 상담
- 2번방
- 굿짹
- 짹짹이 월드
- 아침 운동
- 미라클 모닝
- 514챌린지인증
- 모닝짹짹
- 구글 도구
- 글쓰는교사
- 교사,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
- 기록의힘
- 학부모 상담
- 교단일기
- 2023교단일기
- 사진 퍼즐 만들기
- 아침 독서
- 함께일기는힘이세다
- 구글 프레젠테이션
- 교사의성장이야기
- 514챌린지
- 교사를말할때내가하고싶은이야기
- 온라인교단일기챌린지
- 514 챌린지
- 모닝짹짹이
- 퍼즐 대탈출
- 역사1
Archives
- Today
- Total
GTMC 찰리쌤과 함께하는 교실 수업
[제작 평가] 문화재 팜플랫 만들기 - 역사1(09개정) (2009-1) 본문
728x90
반응형
코로나19 이전 2019년에 학생들과 진행했던 수행평가 사례를 소개합니다.
중학교 2학년 역사1에서 한국의 문화재를 소개하는 팜플랫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고 평가했습니다.
학생들이 문화재를 입체적으로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만공 한국사에서 나온 만들기 키트를 구입하여 2인 1조로 제공하여 문화재를 직접 만든 후 팜플랫을 만들고, 친구에게 소개하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 평가 계획
2019년 1학기에는 지필평가 1회, 수행평가 3가지 영역을 진행했었습니다.
2. 평가 사례
총 3시간을 계획하였으나 실제 운영시에 시간이 조금 더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학생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정리해둔 PPT사진으로 소개하겠습니다.
3. 진행 후 소감
사실 벌써 2년 전 사례라 소감이라 할 것은 없지만..
당시 실제 평가는 1, 3차시를 제외한 팜플랫으로만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혹시 다음에 이와 같은 평가를 진행한다면 과정형 평가로 평가요소를 세분화 한 후 3차시에 진행된 문화재 박람회 설명 과정도 평가로 넣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찰리쌤의 역사 수업 > 수행 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논술평가] 역사2(09개정) 사례(2020-2) (0) | 2021.03.07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