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학생 상담
- 함께일기는힘이세다
- 교사, 수업에서 나를 만나다
- 미라클 모닝
- 온라인교단일기챌린지
- 514챌린지인증
- 교사의성장이야기
- 교사성장학교
- 구글 프레젠테이션
- 사진 퍼즐 만들기
- 모닝짹짹이
- 구글 도구
- 굿짹
- 아침 운동
- 역사1
- 퍼즐 대탈출
- 모닝짹짹
- 514챌린지
- 아침 독서
- 교단일기
- 글쓰는교사
- 교사를말할때내가하고싶은이야기
- 2번방
- 학부모 상담
- 짹짹이 월드
- 학생 기초 자료
- 기록의힘
- 514 챌린지
- 교단일기출판프로젝트
- 2023교단일기
- Today
- Total
GTMC 찰리쌤과 함께하는 교실 수업
[원격수업] 비트모지(Bitmoji)를 활용한 생기 있는 수업 자료 만들기 본문
안녕하세요. 앞선 2번의 글을 통해 비트모지를 모바일과 PC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비트모지를 활용하여 수업 자료를 만드는 과정과 수업 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비트모지는 수업 자료를 생기 있게 만든다.
"비트모지는 수업 자료를 생기 있게 만든다."
수업 상황에서 비트모지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입니다.
수업 자료를 준비하면서 글과 지도, 그림을 충분히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하지만, 내용 전달 목적의 자료이기 때문에 조금은 딱딱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트모지는 수업 자료에 교사의 캐릭터와 행동 모습을 조금은 유쾌하게 포함하여 딱딱함을 풀어주고, 수업 자료를 생기 있게 만들어 줍니다.
수업 때 사용한 자료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 비트모지를 삭제한 수업 자료
- 비트모지를 추가한 수업 자료
위 두 자료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물론 비트모지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조금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업 자료에 학생들에게 익숙한 교사의 이미지를 추가함으로써 부드럽게 아이들에게 다가가며 생기 있는 자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2. 비트모지는 수업 놀이를 가능하게 해준다.
혹시 아래 그림을 아시나요? 어린 시절 비슷한 그림 속에서 열심히 찾았던 "월리를 찾아라"입니다.
비슷한 인물들 속에서 주인공을 찾기 위해 열심히 집중했던 어린 시절을 생각하면서 수업 시간에 종종 아이들에게 "숨은 선생님 찾기" 퀴즈를 내주는데, 수업 자료 곳곳에 저의 비트모지 그림을 숨겨 놓고 설문을 통해 선생님이 총 몇 번 등장했는지 맞추는 방식입니다.
학생들이 수업 자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목적과 함께 내용이 어려워 수업 참여를 힘들어하는 학생도 자료를 보면서 숫자를 세는 것만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싶었습니다.
때로는 매우크게, 때로는 꽁꽁 숨겨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비트모지를 이렇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비트모지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비트모지 소개를 마치면서 글을 읽어주신 분들과 작은 게임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지금 보신 글에서 제 비트모지 캐릭터(이모지)는 총 몇 회 나왔을까요? 설문을 통해 응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듀테크 > 에듀테크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탭] 태블릿 S펜 포인터(커서) 만들기(feat. Bitmoji) (0) | 2021.03.31 |
---|---|
[원격수업] 사진 퍼즐 만들기 (0) | 2021.03.30 |
[원격수업] 비트모지(Bitmoji) PC에서 활용하기 (0) | 2021.03.27 |
[학급운영] "나 사용 설명서" 따라 하기 ③ - 비트모지(Bitmoji) (0) | 2021.03.25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설정 및 Tip (0) | 2021.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