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에듀테크 활용
[줌(Zoom)] 줌 오류. 스피커를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찰리쌤
2021. 8. 4. 16: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찰리쌤입니다.
[한 줄 요약: 줌 실행 시 "스피커를 감지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나오는 경우 줌을 64비트 버전으로 다시 설치해 줍니다.!]
방학이라 사용하지 않던 줌을 오랫만에 실행해보니 줌(Zoom)이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무언가 이상합니다...!? 자꾸 줌에 스피커를 감지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상하죠..?
그런데!? 컴퓨터 다른 창이나 프로그램에서는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이상합니다.
혹시 저와 같이 이런 오류를 만났을 때 당황하지 마시라고 글을 남겨봅니다.
우선 실행중인 줌을 종료해주세요.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줌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해줍니다. 순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시작] - [설정] - [앱] - [Zoom 프로그램을 찾은 후 제거]
이후 줌(Zoom)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줍니다.
- 줌(Zoom)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 링크
https://us05web.zoom.us/download#client_4meeting
줌(Zoom)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서 우측 상단 [리소스] 선택 -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센터에서 작게 표시 되어 있는 64비트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 후 설치해주면 끝!입니다.
윈도우 버전에 맞는 줌(Zoom) 설치 후 실행화면이고 이제 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TIP. 내 컴퓨터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파일 탐색기 실행 후 [내 PC]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눌러줍니다. 이후 [속성]을 눌러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시스템 종류에서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에 맞는 줌(Zoo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2학기 전면 등교가 계획되어 있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여전히 어렵기 때문에 다시금 기존에 해오던 온라인 수업 도구에 대해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라이브워크시트, 줌 등이 12월까지 연장되었다는 소식 함께 전하면서 오늘은 여기까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