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 운영] 환경미화_교실 뒤 게시판(feat. 나 사용 설명서)
학생이던 시절 3월초 담임 선생님과 손재주가 좋던 여학생들이 학교에 늦은 시간까지 남아 교실을 꾸미던 문화가 점차 사라지고, 오늘날 교실 뒷편은 좋은 글을 담은 액자나 여러가지 정보성 게시글이 1년 간 위치하고 있다.
중학교로 근무지를 옮긴 2019년엔 매월 학생들과 단체사진을 찍은 후 월간 달력을 만들어 우리의 2019년 이라는 제목으로 게시판을 하나씩 채워나갔고, 연말에 이를 모아 책상 달력을 만들기도 했었다.(코로나19 이전이라 가능했던 추억...)
2020년엔 코로나19 혼란으로 인해 코로나 방역 관련, 진학 정보 등으로 게시판을 채웠었다.
정신 없던 1년을 지낸 후 맞은 2021년.
올해는 이달의 우수학생 선정 후 게시판에 사진을 게시하는 것을 목표로 구성 계획을 세웠다.
그러던 중 학생들과 나 사용 설명서를 진행하면서 한쪽 면을 우선 학생들의 나 사용 설명서로 채운 후 추후 그 공간을 다시 우수학생 게시판으로 사용하고자 한다.
현재 교실 게시판 왼쪽은 나 사용 설명서, 중앙은 진학 안내, 우측은 급훈 게시 공간으로 구성하였고,
추후 왼쪽을 이달의 우수학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feat. 나 사용 설명서
개학 초 줌에서 아이들 사이에 흐르는 어색한 공기를 없애고 서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진행한
나 사용 설명서...(관련 내용은 이전 글에 포스팅 되어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이나 구글 문서를 사용해보지 않은 아이들에게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수정해서 제출하라고 하니 너무도 어려웠나보다... 재적 30명 중 13명만 제출...
구글 문서 사용법을 익히게 한 후 다시 도전해야겠다..
혹시 나 사용 설명서를 작성하게 할 선생님은 제가 작성한 글이나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링크의 글은 구글 프레젠테이션이 아니라 바로 미리캔버스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안내하셨네요!